NEWS

  • NEWS
포스코PS테크, ‘People & Space’ 환경개선사업 성공적 완료
2025.07.31
  • ▲ ‘People & Space’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의 주요 현장 모습이다. 한울지역아동센터,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꿈바라기체험센터의 시설 개선 전(왼쪽)과 후(오른쪽)를 비교해볼 수 있다.
포스코PS테크(김상백 대표이사)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후원을 통해 포항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People & Space’ 환경개선사업을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총 2,750만원의 1%나눔재단 지정사업비를 활용하여 복지시설 이용 아동 및 장애인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개보수 활동으로 진행 되었으며 포스코PS테크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페인트 도색, 시설보수 작업 등을 수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People & Space’ 사업은 한울지역아동센터,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꿈바라기체험센터 총 3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울지역아동센터에는 전기 배선 공사를 통해 안정적인 전기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천장 및 벽면 페인트 도색과 데코타일 바닥 시공을 진행해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하였으며,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는 전동휠체어 충전소에 비가림막을 설치하고, 붕괴 위험이 있던 지붕 중간 구조물을 보강하고 실내외 벽면 페인트 작업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그리고 꿈바라기체험센터에는 야외 활동 편의를 위한 데크를 신설하고, 외부 화분 및 펜스에 오일스테인 도장 작업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활동 환경을 개선하였다.